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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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총칙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동의 방법
4.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5. 수집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6. 개인정보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8. 고객의 권리, 의무와 행사 방법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12. 광고성 정보전송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1. 총칙
▶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경우, 그 정보를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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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개인정보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하는 경우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제공중인 App 서비스 등을 통하여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항목 및 보유기간
▶ 회사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로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으며, ‘선택동의’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질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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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입 당시 정보 이외에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 또한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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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납부/미납사실,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고, 또한 선택동의에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범위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이벤트 신청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와 민감정보 수집 및이용 동의를 한 경우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사 및 MO CODE 플랫폼 이용 병원의 프로모션 안내 등 마케팅 메시지 발송, 리타겟팅광고, 플랫폼 내 개인화서비스 제공 |
이름, 이메일주소, 성별, 출생년도, 휴대전화 번호, 국적, 기기정보, IP주소, 관심 부위, 관심 지역, 플랫폼과 연동된 촬영장비로 촬영한 사진, 작성게시글에 포함된 건강에 관한 정보 |
서비스 제공기간 |
▶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서비스에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동의 방법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두고, 고객이 이에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를 체크하거나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등의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동의한다’ 항목에 체크를 하거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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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 회사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 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사고시의 책임부담,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각 서비스에서 정한 방식을 통해 공지하고 특별히 정하지 않은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수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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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무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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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
키트 배송 업무 |
아이코드 |
SMS 발송 업무 |
NHN KCP |
본인 인증 서비스 |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거나 관련 법령에 의해 허용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4) 고객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의 ‘선택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은 가능하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는 다른 내용으로 동의를 받거나 법령상의 근거가 있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고객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고객이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파기사유 발생 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요금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해당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합니다. 또한, DTC 유전자 검사 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함에 있어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및 삭제 요청이 없는 한 10년간 보관하게 됩니다.
▶ 상품 또는 서비스의 요금관련 분쟁 해결을 위해 계약 해지 후 6개월까지 보관(단, 계약이 해지된 고객의 요금 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 요금 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 시까지)
또한 예를 들어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각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통신사업자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전기통신사업자에게 보관의무가 있는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 · 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자료: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중요서류는 10년/전표(상법)는 5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DTC 유전자 검사 신청 및 동의서, 검사 결과 등에 관한 기록: 10년(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었거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에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으로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서비스의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허용된 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 고객이 이동통신 단말장치(스마트폰 등)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더라도 개인정보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시면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 탈퇴)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 또는 소각, 화학약품 처리를 통해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조치합니다.
▶ 회사는 다른 법령 또는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가 아닌 한 ‘1년 간 서비스 접근 로그가 없는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하거나 파기합니다.
▶ 회사는 상기 분리보관 또는 파기일의 30일 전까지 서비스에서 수집한 연락처를 통해 개인정보의 분리보관 또는 파기사실을 통지합니다.
* 단, 서비스에서 연락처를 수집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공개를 통지로써 갈음합니다.
▶ 서비스 특성상 현금성 포인트, 통신과금서비스, 유료서비스 등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마일리지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등은 고객의 권리 보호를 위해 ‘1년 간 서비스 접근 로그가 없는 경우’에도 고객의 해당 서비스 해지 등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고객의 권리, 의무와 행사 방법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
고객은 언제든지 본인에 관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현황, 개인정보의 이용 현황, 제3자 제공 현황,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 등의 동의 현황을 열람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 제공 또는 정정에 대한 요구를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정정 · 삭제를 진행합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의무
고객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상실 및 서비스 약관 위반에 따른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접속정보(ID, 패스워드 등)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공용 PC 및 기기를 사용 시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는 등 기본적인 주의가 필요하며,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의 사용은 피하고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객은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 및 권리를 침해,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 및 권리를 침해, 훼손할 경우 법적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권리행사 방법
1)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맺은 협력업체의 방문 또는 전화
2) 해당 서비스 내 회원정보변경 또는 정보확인 메뉴를 클릭하거나 공지된 연락처로 서면, 전화,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문의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 증명 또는 정정 요청을 거절할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사유에 대한 설명을 진행합니다.
* 회사는
위와 같은 권리를 행사하는 자가 고객 본인 또는 고객의 적법한 대리인인지 확인을 위해 신분증명문서(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및 권리증명문서(위임장, 본인
및 대리인의 인감증명서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고객에게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로그인 인증 후 발급된 토큰(TOKEN)을 활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토큰은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적절한 보안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모바일 앱 서비스에 접속하면 토큰 또는 로그인 인증을 통해 필요한 추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수집한 고객의 정보는 다음의 목적 등을 위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2) 고객이 선호하는 내용들에 대한 기록을 추적하여, 차후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3)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4)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
▶ 기술적 대책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컴퓨터)에 백신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4) 고객의 개인정보는 주기적으로 백업을 통해 관리되며, 개인정보의 손실 및 유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1)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 지침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 · 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가 개인정보의 처리를 할 수 있는 자에 대한 권한을 부여 및 관리하며, 보안을 위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기록을 데이터 베이스 상에 저장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가 접근 기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5) 신규직원 채용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에 대한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또한 퇴직 시에도 이 서약서는 유효함으로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 ·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 관리하고 있습니다.
8)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정보,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 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9)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 변조, 훼손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며, 적절한 대책과 보상안을 강구할 것입니다.
11. 가명정보(익명화) 처리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익명화된 건강정보에 대한 통계적 가공을 통해 고객에게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이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 목적 |
처리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이용 고객의 익명화된 건강정보의 통계적 가공을 통한 건강 관리 |
성명, 전화번호, 아이디, 닉네임 |
서비스 제공기간 |
▶ 가명정보 역시 개인정보의 일종이므로 해당 가명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대해 회사는 상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대책에 의거하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또한 가명정보를 재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 분리 보관 및 접근 권한을 부여하여, 고객의 가명정보가 외부로 유출되거나 재 식별될 수 없게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2. 광고성 정보 전송
▶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고, 각 전송수단별로 다음과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
임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전자우편: 제목란에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단, 제목란 등에 광고임을 표시하기 어려운 전자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시, 수신거부 시, 수신동의
철회 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발생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 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부 수신동의
사실
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께서 저희에게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 · 정확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u 전화번호: 070-4905-5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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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고객의 요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u 이름: 김근영
u 직책: CEO
u 부서: 대표이사
u E-mail: gykim@hansbiomed.com">gykim@hansbiomed.com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u 이름: 임선희
u 직책: 부소장
u 부서: R&D 연구센터2
u E-mail: shlim@hanspharma.co.kr">shlim@hanspharma.co.kr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4년 09월 03일